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 가면 빨강, 노랑, 파랑, 연두, 하얀색 등 성냥갑 같은 아기자기한 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인구 30만 중 18만정도가 이곳에 삽니다 굉장히 작은 도시지만 아기자기한 예쁜도시이기도 합니다

레이카비크는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수증기의 만" 이라는 뜻입니다. 이름 그대로 이 곳은 지구상에서 활화산이 가장 많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화산과 온천, 그리고 기포가 부글거리는 호수는 초기시대의 바이킹에서부터 현대의 관광객까지 숨막히는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장관입니다. 만년설이 덮인 이 섬의 최고봉은 아이슬란드가 아직도 미개척지로 남아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DETAILS

레이카비크는 874년에 고대 스칸디나비아 인인 잉골푸르 아르나손 등의 정착으로 취락이 시작되었으며, 20세기까지 이 도시는 주민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데인 족이 다스리는 작은 어촌이었습니다. 1786년 지방자치체의 권한을 부여 받았고, 1801년에는 덴마크령 행정중심지로 지정되었습니다. 1843년에는 아이슬란드 국회가 이곳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1월 평균 기온 -0.3도

이 곳은 고위도에 위치하면서도 1월 평균 기온은 -0.3도 밖에 안되고, 7월은 11.1도로 난방이 필요하며, 연강수량은 805mm인데, 적설은 평균 60mm에 불과합니다. 또 온천도시로서도 유명한데, 87도의 온천을 이용한 급탕 시설이 거의 전시에 걸쳐 있습니다.

항공은 서남서쪽으로 32Km 떨어진 케플라비크에는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항공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매일 뉴욕과 오를랜도를 출발하여 레이카비크를 경유해서 룩셈부르크로 가는 아이슬란드 항공을 이용하는 방법과 레이카비크와 암스테르담 등의 유럽 여러 나라를 연결하는 이글 항공을 이용하면 됩니다.

시내에서 자동차를 이용하면 편하지만, 자동차가 없을 경우에는 자전거를 빌려서 탈 수 있습니다. 시외교통은 항공과 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유명 음식점은 A. Hansen(레스토랑), Fjaran(레스토랑),afl-Inn(레스토랑)등이 있습니다.

쇼핑은 크린글란 쇼핑몰(Kringlan shopping mall), 플리마켓 콜라포티드(Fleamarket Kolaportid)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큰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숙박에 따르는 서비스가 대부분 많이 있습니다